밥도둑 전라도 집밥 반찬 Jeolla-do Home-cooked Meal Side Dish2
공유 링크 만들기
Facebook
Twitter
Pinterest
이메일
기타 앱
밥도둑 전라도 집밥 반찬2 Jeolla-do Home-cooked Meal Side Dish2
구매처지방에 계신 부모님 홈메이드
우울하고힘 빠지는 날이 이어지지만 열심히 먹고사는 이야기
집콕이 길어져서 짜증이 폭발하는 요즘이다. 혼자 먹는 먹거리는 너무 없어도 넘쳐나도 곤란하다. 앞으로를 생각하면 한숨이 먼저 나와서 먹거리에 신경 쓸 여유가 없는데 반찬 부치셨다길래, 코로나 시국인데 위험하게 재료 사러 밖에 나갔다 온 거냐고 짜증 냈었는데, 받고 보니 또 죄송해서 열심히 정리해서 더 부지런히 먹고 있다. 냉장고 다 털어서 보낸거 아니냐며 또르륵 ㅜㅜ
나중에 이 사진들 보며 그리워 할 날이 오겠지~
●
●
●
냉동고가 가득 차게 되는 이유 중 하나. 떡을 잘 먹는 편이 아닌데 부모님이 떡을 좋아하셔서 그런지 매번 떡을 보내시는데, 종류도 다양하게 보내신다. 이번엔 '송편'이다. 냉동실에 잘 두었다가 추석 때 먹어야겠다.
늘 조금만 보내달라고 이야기하는데 이번엔 그래도 적게 보내신 편인 거. 여름철이라 금방 상해서 두고 먹을 수 있는 반찬들로 보내신 듯하다.
반찬통에 넣고 많이 남아서 열심히 먹어야 한다. (디너용 접시 27cm) '약밥'이랑 맛있게 먹어야지♬ 기분이 조금씩 좋아지려 한다.
'밥도둑' 전라도 집밥 반찬2
오랜만에 엄마'손맛' 상차림 √
반찬통에 넣고 많이 남아서 일주일치 양의 반찬을 담아 먹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배가 부르다. 부모님 찬스를 얻은 자취생의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약식(약밥) Yaksik, Korean sweet rice dessert, Sweetened Rice with Dried Fruits & Nuts, Yakbap
어릴때는 진짜 안먹었는데, 이젠 맛을 느낄 수 있는 나이가 되었다.
계피향도 향긋하고 은행이랑 대추도 잘 어울린다.
반찬없이 이거만 먹어도 맛있다.
식감도 좋고 간도 잘 되어 있어서 나중에 밥 먹기 귀찮을때 약식만 데워서 먹어야 겠다.
은행잎 냄새는 구리지만 그 열매는 고소하고 맛있는거구나♬
김치 Kimchi
여름배추라 별로라고 하셨는데, 개인적으로 김치가 가장 맛있다. +.+
밥에 생김치 올려서 먹으니 '강력한 밥도둑'이다.
조개젓 Jogaejeot, Salted clam
낙자 조개가 뭔가 해서 전화에서 여쭤봤더니, 낙지랑 조개 각각 들어 있을거라고 하신다.(전라도 사투리로 낙지를 낙자라고도 한다) 집 떠나서 산지 너무 오래 됐나보다.
조개젓은 처음 먹어봤는데 예상과 달리 엄청 맛있다. 감칠맛 도는 짭짤한 양념과 조개맛이 정말 잘 어울린다. 뉴스에서 심각하게 중국산조개 먹으면 안된다고 여러번 나오던데 먹고 멀쩡한거 보면 중국산은 아닌걸로
밥을 부르는 맛이라 조심해야겠다.
낙지젓 Nakjijeot
믿고 먹는 낙지젓. 낙지젓도 시간이 흐르면 익는다. 약간 익어서 온듯. 좀더 익었을때 라면에 넣어서 끓여먹으면 국물도 맛있고 맛있는 낙지로도 즐길 수 있다.
익기전에 빨리 먹어야겠다.
새송이버섯볶음 Stir fried King Oyster Mushroom
최애 새송이버섯볶음. 이건 내가 하면 이맛이 안난다. 아껴먹고 싶지만 여름철이라 금방 상하니 빨리 먹어야한다.
파프리카향이 배어 있어서 라면 끓일때 넣어도 맛있고당면을 조금 불려 넣어 볶으면 근사한 잡채로 바뀐다.
댓글
댓글 쓰기
No Spam Allowed. 스팸금지!
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