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진짜 진짜 좋아하는 안주 중 하나가 골뱅이 무침 이다. 골뱅이 무침은 소스만 맛있으면 90% 성공이다. 하지만 간단하게 한잔하려고 안주 만드는데 많은 시간을 투자하기는 부담스럽다. 그래서 골뱅이 전용 소스가 보이면 무조건 사서 먹어보는 편이다. 가까운 마트에서 파는 것중 진미 골뱅이 소스 도 맛있지만 진한맛이 살짝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드디어 취향저격 을 찾았다.
매콤 +새콤 진한 골뱅이 소스 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 √
유동 골뱅이 무침양념장 으로 골뱅이 무침 만들기 Seasoned Udong Golbaeng-i 구매처 트레이더스 판매가
₩ 5,880 원
용량 내용량: 900g (100 g 당 245Kcal) ※ 코스트코 베스트 상품은 트레이더스에서도 대부분 판다. 두군데서 판다는 이야기는 어느정도 보장된 맛 이라는 이야기 ※
골뱅이 무침 요리법 재료 유동 자연산 골뱅이 1캔, 고추장 1/2컵, 고춧가루 4작은술, 대파 4작은술, 식초 5큰술, 마늘 2큰술, 양파 3큰술, 참기름 2 작은술, 설탕 약간, 면300g
조리방법 How to Cook (설명서에 표기된)
유동 자연산 골뱅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썹니다. 고추장, 고춧가루, 대파, 식초, 마늘 , 양파, 설탕, 참기름을 섞어 양념장을 만듭니다.(골뱅이 통조림 국물을 2큰술 정도 넣으면 더욱 맛있습니다.) 면을 삶은 후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골뱅이와 준비된 양념을 잘 버무립니다. 오징어채, 북어채, 오이, 깻잎 등을 곁들여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대로 제대로 재료를 사용해서 정성스럽게 만들어도 좋겠지만, 우리집엔 재료도 없고 간편히 빠르게 만들수 있는걸 선호해서. 맛있는 양념 소스를 넣어 만드는 방법을 택했다.
●
●
●
장마철이라 골뱅이무침 소면에 진하게 한잔 하고픈 생각이 들어서 트레이더스 배달 주문하면서 샀다. 개인적으로 치킨 다음으로 가장 즐겨 먹었던 안주가 골뱅이 아닐까 싶다. 유동은 골뱅이를 맛있게 만드는 회사니까 당연히 소스도 맛있지 않을까?
작년까지만 해도 골뱅이 엄청 먹었다. 비싼편이라 세일하는 브랜드 위주로 사다가 질려서 뜸해진...!
골뱅이는 깻잎 , 양파, 그리고 맛있는 양념장 만 있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다.
이왕이면, 천원짜리 샐러드용 야채 한봉지라도 넣어서 더 풍요롭게 먹는다.
국물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골뱅이를 잘라서 먹으면 다음날 턱관절이 괜찮음.
※ 골뱅이 깡통의 국물을 조금 남겨놨 다가 입맛에 따라 양념장에 조금 넣어주거나 국수에 넣어서 비며 먹으면 맛있다 ※
진미채나 오다리를 넣으면 안주용 식감으로 훨씬 더 거듭 날 수 있지만, 다음날 턱이 아플수 있음. 그래도 술을 맛있게 먹고 싶을 땐 넣는다.
먹다 남은 소면이 있는 줄 알았는데, 없어서 양념이 잘 배인다고 써있길래 칼국수 면으로 대체 했다. (이런 건 잘 믿는 편 )
면은 살짝 덜 익었다 싶을때 꺼내면, 얼추 맞는다. 윤기를 보니 나쁘지 않음.
드뎌 개봉!
골뱅이 + 오다리 에 양념장과 통깨를 넣고 국수를 삶은 동안 간이 배들게 조금 둔다.
시간이 흐르면 야채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에 야채는 먹을 때 비며 먹어도 괜찮다.
대충 재료 준비해서 국수 삶고 세팅하니 20분 정도 걸림.
국수에 골뱅이 국물 을 조금 둘러주면 맛있음.
양념장 소스가 정말 진하고 맛있다. 새콤+매콤 , 생각보다 많이 달지는 않은데 먹고 나니 익숙한 향신료 냄새가 남았다. 뭔가 성분표를 보니 양념장에 월계수잎 이 들어가 있다.
기대 안 했던 칼국수 면이 정말 대박 . 소면보다 더 쫄깃하고 먹는 식감도 좋고 더 맛있다. 다음번에도 칼국수 면으로 먹는 걸로.
골뱅이는 정말 맛있는 안주다.
오다리도 양념장이랑 잘 어울림.
골뱅이 + 오다리 같이 먹어도 맛있다.
먹다 보니 야채에서 물이 많이 나왔다. 오랜만에 진짜 맛있게 먹었다. 집근처에서는 안팔아서 트레이더스 주문시 이 양념장 쟁여둬야겠다.
※ 이 사이트의 모든 포스팅은 협찬 및 유료광고를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 개인 취향에 따른 리뷰이니, 부디 참고만 하시길!
이글은
7월 29, 2020
에 최종으로 업데이트된 글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
No Spam Allowed. 스팸금지!
어떠한 소통이라도 환영하지만 다시 또 해외 스팸글들이 도배되기 시작해 검토후 게재됩니다. =.=